송파 포유문 산후조리원으로 산후조리원을 결정하면서 산후마사지도 같이 받으면 좋을 것 같아서 추가로 결제했다.
2024년 5월부터 포유문 산후마사지 업체가 맘스뷰티에서 엘라맘비로 변경되었다.
때문에 산전마사지는 "맘스뷰티" 업체에서 받고, 산후 마사지는 "엘라맘비"에서 받았다.
업체가 변경됨에 따라, 카드 결제를 취소하고 재결제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맘스뷰티 산전마사지 후기는 아래 남겨 놓았다.
[포유문산후조리원 산전마사지 맘스뷰티 후기 보러가기]
송파 포유문 산전마사지 맘스뷰티 후기
엘라맘비 산후마사지 후기는 아래와 같다.
내가 선택한 추가 마사지는 189만원이었던 스파2 (맘스뷰티 기준)였다.
나는 고주파 전신 오일 케어 90분 8회와 산후마사지 50분 1회 총 9회를 받기로 했었다.
업체가 바뀌어서 그런가 산후조리원에 들어가자마자 마사지 스케줄을 잡을 때 엘라맘비 담당자 분이 금액이 추가되는 "솔트"라고 하는 찜질을 추가로 하시는 추천했다.
이 과정에서 소통의 문제가 있었다. 아니 조리원 생활 내내 마사지 업체와 소통의 문제가 있었다.
나는 솔트라는게 있는 데 한 번 경험해보고 좋으면 금액을 추가하라로 이해했고, 담당자는 솔트라는게 있는데 금액이 추가되는데 산후마사지(일반) 50분 1회짜리를 횟수를 제하고 90분짜리 받을 때 솔트로 추가해서 받아라로 설명했다고 한다. 내 기억에는 없지만.
즉, 기존 내가 받기로 한 "고주파 전신 오일 케어 90분 8회와 산후마사지 50분 1회 총 9회"에서 "고주파 전신 오일 케어 90분 7회 + 고주파 전신 오일 케어 90분 with 솔트 1회 총 8회"로 설명했다고 한다.
"솔트"라고 하는 게 시간이 추가되는 것도 아니고 고주파 전신 오일 케어에서 한 부분에 찜질이 추가되는 건데 "솔트"라는 게 아무리 좋고 비싸다고 해서 50분 1회 산후마사지(일반)를 바꾸려고 했다는 게 지금도 이해하기 힘들다.
업체가 변경되면서 설명이 부족했을 순 있지만 애초에 비싼 마사지 가격에서 추가금을 유도하는 것처럼 느껴졌고, 마사지 횟수를 줄이려는 것처럼 느껴져서 별로였다.
소통의 문제가 있어서 아쉬웠지만 "고주파 전신 오일 케어 90분 8회와 산후마사지 50분 1회 총 9회"로 진행하기로 했다.
그러나 결국엔 나는 고주파 전신오일케어 90분 7회 + 고주파 전신케어 120분 1회 총 8회만 진행하게 된다.
왜 9회에서 8회로 줄었을까?
다른 산후조리원 마사지업체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우선 엘라맘비는 마사지 시간을 전날 오후 5시~6시쯤 통보한다.
내가 다음 날 몇 시에 다른 걸 하고 싶어도 통보한 시간에 해야 한다.
그 시간이 조리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시간과 겹쳐도 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스케줄 변경을 요청해도 스케줄이 꽉 차서 이해해 달라고 한다.
내가 조리원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싶어도 참여 못하는 불상사가 생긴다.
이건 이제 좀 나아졌을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다.
퇴실 할 때까지 매일 마사지를 받아야 되는 스케줄이어야 하는데, 다음날 마사지 스케줄 연락이 온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연락이 안 오길래 다음날 확인해보니 실수란다.
결국 나머지 산후마사지 50분 1회가 덩그러니 남겨졌다. 퇴실하는 날 받을 수 있냐고 여쭤보니 퇴실하는 날 받을 수도 없단다.
산후 마사지 1회를 90분 할 때 솔트로 추가해서 진행하면 안되냐고 물어보셨다.
나는 솔트 진행은 거절했고, 결국엔 "고주파 전신 오일 케어 90분 1회 + 산후마사지 50분 1회"를 "고주파 전신 오일 케어 120분 1회"로 바꾸어 진행하기로 했다.
조리원 퇴소 후에 추후에 받으러 가는 방법도 있었겠지만 이미 상할대로 상한 기분과 조리원 생활 내내 담당자와의 소통이 별로 였기에 나중에 받고 싶은 마음도 사라졌고, 조리원 생활 하는 동안에만 받는 게 좋겠다 생각해서 120분 1회로 변경해서 진행했다.
마사지 해주시는 분들은 좋았지만, 스케줄 담당자와의 소통이 정말 힘들었다. 다신 경험하고 싶지 않다.
포유문 산후조리원에서의 아기 케어가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둘째 때도 또다시 포유문 산후조리원을 오고 싶지만, 마사지는 다시 생각해보고 싶다.
받더라도 최소로 받고 싶다. 내가 다시 조리원을 들어가게 되었을 땐 담당자라도 바뀌길 바래본다.
엘라맘비 가격표이다. 참고하시길 바란다.
이전 맘스뷰티와 구성과 가격이 비슷하다.
우선 1주 또는 10일 등록 산모에게는 산전 서비스 케어 (전신 오일 관리 1회)와 산후 서비스 케어 (체형 밸런스 1회)가 주어진다.
2주 등록 산모에게는 산전 서비스 케어 (전신 오일 관리 2회)와 산후 서비스 케어 (체형 밸런스 2회)가 주어진다.
3주 등록 산모에게는 산전 서비스 케어 (전신 오일 관리 3회)와 산후 서비스 케어 (체형 밸런스 3회)가 주어진다.
산후조리원 병실에 따라서도 차등 제공된다.
VIP, VVIP 실은 산전 2회 (80분), 산후 2회 (80분) 제공된다.
특실은 산전 2회 (50분 1회, 80분 1회), 산후 2회 (50분 1회, 80분 1회) 제공된다.
일반실은 산전 2회 (50분), 산후 2회 (50분) 제공된다.
AURA - 제일 비싼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RVB 고주파 전신 120분 아로마(8회) + 체형밸런스 2회 진행하며, 280만원이다.
SIGNATURE1 - 두 번째로 비싼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고주파 전신 120분 아로마(8회) + 체형밸런스 2회 진행하며, 266만원이다.
SIGNATURE 2 - 세 번째로 비싼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고주파 전신 120분 아로마(4회) + 고주파 전신 90분 아로마(4회) + 체형밸런스 2회 진행하며, 240만원이다.
ELLA 1 - 고주파 전신 90분 아로마(7회) + 체형밸런스 2회 진행하며, 189만원이다.
내가 맘스뷰티에서 결제했던 스파2와 구성과 가격이 동일하다.
ELLA 2 - 고주파 전신 90분 아로마(4회) + 고주파 전신 60분 아로마(3회) + 체형밸런스 2회 진행하며, 163만원이다.
나는 한 번의 마사지로도 붓기가 잘 빠지는 편이라, 나중에 또 받게 된다면 제일 저렴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택할 것 같다.
[포유문산후조리원 연계 만삭촬영 후기 보러가기]
제니스 스튜디오 만삭촬영 후기 (조리원 연계, 성장앨범 계약 안함)
[포유문 산후조리원 출산가방 준비물 리스트 보러가기]
포유문 산후조리원 출산가방 준비물 리스트
[포유문 산부인과 막달검사 후기 (36주, 37주) 보러가기]
포유문 산부인과 막달검사 후기 (36주, 37주)
[포유문 산부인과 유도분만 후기 (제왕엔딩 아닌 자연분만 성공) 보러가기]
포유문 산부인과 유도분만 후기 (제왕엔딩 아닌 자연분만 성공)
[포유문산후조리원 산전마사지 맘스뷰티 후기 보러가기]
송파 포유문 산전마사지 맘스뷰티 후기
There are no comments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