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에 놀러 갔다가 대게가 먹고 싶어 속초까지 내려갔다 왔다.
속초 대포항에 도착하면 수많은 횟집, 대게 집을 나를 반긴다.
대포항 어촌관광수산시장에서 어디로 가야 되나 눈탱이를 맞지는 않을까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고르고 고른 곳이 바로 이 콩새네회센터 집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속초에서 대게를 먹고 싶다면 콩새네회센터로 가면 된다.
콩새네회센터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항희망길 71
대포항어촌관광 수산시장 B동 1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연락처 : 010-4416-1248
주차 : 대포항1주차장
대포항 주차장에 차를 대고 대포항어촌관광수산시장에서 B동 1호로 가면 된다.
1호라 가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누가 그랬는데 가게 사장님이 금목걸이나 금팔찌를 하고 있다면 그 집은 맛집이라고 했다.
돈을 많이 버니 금팔찌나 금목걸이를 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콩새네회센터 사장님도 금목걸이를 하고 있었다.
왜인지 모를 기대감과 함께 매장에 들어갔다.
매장에서 좋은 점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형태가 아닌 일반 식탁에 앉아 먹을 수 있는 입식 형태로 좌석이 배치되어 있었다.
회센터 가보면 신발 벗고 앉는 좌석 형태들도 많은데 난 입식 형태가 편해서 더 좋았다.
보통 횟집이나 대게 집은 싯가로 계산해서 금액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곳은 메뉴판에 가격도 같이 적혀 있어 더 좋았다.
메뉴판을 보면 대게를 중점적으로 먹는 사람, 홍게를 중점적으로 먹는 사람, 회를 중점적으로 먹는 사람들을 위해 많은 세트 구성이 되어 있었다.
세트에 들어있는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조개찜으로도 바꿀 수 있었다.
취향에 따라 유동적으로 맞춰주셔서 더 좋았다. 나도 딱 정해진 세트 구성을 먹지 않았다.
대게 A 세트 12만원 - 대게, 활어회, 딱지볶음밥, 해산물, 튀김, 상차림(야채), 매운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게 B 세트 15만원 - 대게, 홍게, 활어회, 딱지볶음밥, 물회, 조개찜, 상차림(야채), 매운탕 으로 구성되어 있다. A세트에 홍게 추가되었고 해산물과 튀김 대신 물회와 조개찜 추가된 구성이다.
대게 C 세트 20만원 - 대게, 홍게, 활어회, 딱지볶음밥, 물회, 조개찜, 튀김, 상차림(야채), 매운탕 으로 구성되어 있다. B세트에 튀김이 추가된 구성이다.
대게 D 세트 25만원 - 대게, 홍게, 활어회, 딱지볶음밥, 물회, 조개찜, 튀김, 해산물, 상차림(야채), 매운탕 으로 구성되어 있다. C세트에 해산물이 추가된 구성이다.
홍게 A 세트 6만원 - 붉은 대게 2마리, 활어회, 딱지볶음밥, 튀김, 상차림(야채), 매운탕 으로 구성되어 있다.
홍게 B 세트 9만원 - 붉은 대게 3마리, 활어회, 딱지볶음밥, 해산물, 조개찜, 상차림(야채), 매운탕 으로 구성되어 있다. A 세트에서 대게 1마리 추가되었고 튀김대신 해산물과 조개찜이 추가된 구성이다.
홍게 C 세트 12만원 - 붉은 대게 4마리, 활어회, 딱지볶음밥, 물회, 튀김, 상차림(야채), 매운탕 으로 구성되어 있다. B 세트에서 대게 1마리 추가되었고 해산물과 조개찜 대신 물회와 튀김이 추가된 구성이다.
홍게 D 세트 15만원 - 붉은 대게 5마리, 활어회, 딱지볶음밥, 물회, 튀김, 조개찜, 상차림(야채), 매운탕 으로 구성되어 있다. C 세트에서 대게 1마리 추가되었고 조개찜이 추가된 구성이다.
게만 드시는 분을 위한 세트도 마련되어있다.
홍게 4마리, 딱지볶음밥, 조개찜, 튀김, 홍게라면은 10만원이다.
대게 1마리, 딱지볶음밥, 조개찜, 해산물, 홍게라면은 12만원이다.
대게 2마리, 딱지볶음밥, 조개찜, 튀김, 홍게라면은 20만원이다.
회만 드시는 분들 위한 세트도 마련되어 있다.
양식, 해산물, 상차림(야채), 매운탕으로 구성되어 있고 소 6만원, 중 9만원, 대 12만원이다.
자연산은 조금 더 비싸다. 자연산, 해산물, 상차림(야채), 매운탕으로 구성되어 있고 소 8만원, 중 12만원, 대 15만원이다.
도미세트도 있다. 도미, 해산물, 매운탕, 상차림(야채), 물회로 구성되어 있고, 소 9만원, 중 9만원, 대 12만원이다.
해물세트는 가리비, 오징어, 개불, 전복, 전복소라, 기타, 멍게로 구성되어 있고 소 5만원, 중 7만원, 대 10만원이다.
수많은 세트 중 어떤 걸 먹어야 되나 고민이 많았는데 대게를 먹으러 온 만큼 대게에 집중하고 싶었다.
그래서 게만 드시는 분을 위한 세트에서 대게 2마리, 딱지볶음밥, 조개찜, 튀김, 홍게라면은 20만원을 선택했다.
튀김과 홍게라면은 끌리지 않아 튀김과 홍게라면 대신 활어회를 선택했고 추가금이 조금 있었다.
상차림비는 한 사람당 5천 원씩 추가되었다. 상차림에는 초장, 상추, 간장, 쌈장, 와사비, 고추, 마늘이 포함되어 있다.
술이 빠질 수 없어 맥주와 소주도 주문했다.
콩새네회센터 활어회
대게가 삶는 데 20분 정도 걸린다고 하여 첫 번째로 나온 메뉴는 콩새네회센터 활어회이다.
양이 생각보다 적은 듯했지만 많았다. 쫄깃하니 맛있었다.
콩새네회센터 조개찜
두 번째로 나온 조개찜이다. 생각보다 양이 많았고 조개가 탱글탱글해서 자꾸 들어갔다.
술을 부르는 조개찜이었다.
콩새네회센터 대게
마지막으로 나온 대게 2마리이다. 활어회랑 조개찜으로 어느 정도 배가 불렀다 생각했지만 너무 맛있었다.
살들이 가득 차있고 먹기 편하게 손질해서 나왔다.
배가 너무 불렀지만 볶음밥을 포기할 순 없었다.
이렇게 먹고 나니 25만원 정도가 나왔다. 먹어보니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았다.
3명이나 4명이 먹었어도 배불리 먹었을 양이다. 물론 잘 먹는 나와 일행은 2명이서 먹기에 힘든 양이었지만 다 먹었다.
대게를 한 마리만 시켰어도 괜찮았겠다 싶었다. 그래도 대게를 배 터지게 먹고 싶었기 때문에 만족한다.
다 먹고 나서는 사장님께 대리운전 번호 받아서 대리운전 불러서 숙소로 돌아갔다.
다음에 속초에 온다면, 고성에 온다면, 양양에 온다면 다시 들르고 싶은 대게 맛집이다.
다음에는 4명이서 가서 활어회, 조개찜, 대게 2마리 조합으로 다시 먹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