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작가
2024-03-10 13:38      views : 1551
Modified At : 2024-03-11 13:03
익스 후속작 프로 인텔리 마우스 후기 전설의 귀환

오늘 소개할 마우스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프로 인텔리 마우스다.

정식 명칭은 Pro IntelliMouse이며, 2019년 Classic IntelliMouse를 개선하여 나온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게이밍 유저를 위해 마소의 최상위 센서를 탑재한 마우스다.

발매는 중국에서 처음 발매되었고 이어서 우리나라에서도 발매했었다. 당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인텔리 마우스를 사면 스타크래프트를 주는 행사?를 했었던거 같다. 당시 마우스를 안산게 너무나도 아쉽다. 2019년에 발매하고 금방 단종시켰는데 왜 단종시켰는지 이해가 안된다. 요새는 이 마우스를 구하려면 웃돈을 주고 사와야하는데 파는 곳도 많이 없고 가격도 너무나도 비싸다. 단종으로 인한 리셀가가 약 13만원 정도하는거 같은데 이 가격이면 최근 나온 더 좋은 마우스를 충분히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긴하다.


왼쪽이 프로 인텔리, 오른쪽이 클래식 인텔리

우선 클래식 인텔리와 프로 인텔리의 외적인 차이는 크게 없다. 선이 클래식 인텔리는 고무재질 선이였으나, 프로 인텔리 마우스에서는 잘 꼬이지 않은 직물 소재이다. 이게 논란이긴한데, 게임을 할 때 직물 소재의 경우 선의 강도가 있다보니 오히려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아 선을 개조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프로 인텔리의 경우 되도록 순정을 쓰길 권한다. 해당 마우스의 경우 분해 난이도가 높기로 유명해서 되도록이면 순정 그대로 사용하자.

마우스의 크기는 생각보다 큰 편이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잡았을 때 상당히 편안한 느낌을 준다.

과거 인텔리 마우스를 잘 사용했었는데, 우연치않게 당근 마켓을 뒤적이던 중 내 눈에 인텔리 마우스가 들어왔고 옛날 생각이 나 망설임 없이 구매를 하게되었다. 너무나도 합리적인 가격에 클래식 인텔리와 프로 인텔리 모두 구입한거 같아 만족스럽다.

과거 마소에서 발매했던 인텔리 익스의 후속작인 프로 인텔리와 클래식 인텔리를 조금 더 비교해보자면, 외적인 부분말고 일상적인 컴퓨터 사용에서 큰 차이점은 느끼기 힘들다. 마우스 센서가 서로 다르나 일반적인 사용을 함에 있어서는 크게 센서 차이를 느끼긴 힘들다.

마우스 설정의 경우 Microsoft 키보드 마우스 센터 에서 설정해주면 된다.

클래식 인텔리 마우스 설정 화면


프로 인텔리 마우스 설정 화면


두 마우스의 차이점으로 테일 라이트의 경우 클래식 인텔리의 경우 움직일 경우에만 후면에 빛이 들어오고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을 땐, 해당 라이트도 꺼진다. 프로 인텔리는 이러한 기능은 없지만 테일 라이트 관련 기능이 매우 많다.


우선 원하는 색상으로 테일 라이트를 꾸밀 수 있다. 또한 Xbox와 동적 조명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다. 게임 좋아한다면 역시 프로 인텔리로 가야한다. 참고로 클래식 인텔리의 경우 테일 라이트 색상을 선택할 수 없다.

DPI의 경우 클래식 인텔리의 경우 400 ~ 3200인 반면 프로 인텔리의 경우 200 ~ 16000이다.
두 마우스 모두 사용해 봤을 때 클래식 인텔리의 경우 DPI 1400, 프로 인텔리의 경우 1200으로 설정한게 일상적인 사용에 가장 잘 맞는거 같다. 두 모델이 다른 센서를 채택하여 외관상은 비슷해보여도 클래식 인텔리의 경우 파란색 광원을 사용하고 있고, 프로 인텔리는 밖에서 보이는 건 없으나 내부에 보면 빨간 광원을 사용하고 있다.

요즘 나오는 마우스들은 대부분 오른쪽 프로 인텔리 마우스 처럼 광원을 숨겨서 외부에서는 안보이는거 같으나 안쪽을 잘 들여다보면 광원이 있다.

두 마우스 모두 사용해본바로 큰 차이점은 스크롤 휠인거 같다. 개인적으로 클래식 인텔리의 휠이 더욱 부드럽게 느껴지며, 휠을 돌리는 느낌도 더 좋다. 프로 인텔리는 스크롤 휠이 딱딱딱 구분감 있는 느낌이 강하고 반면 클래식은 물 흐르듯 부드럽다. 사무용으로 DPI 상관없이 사용한다면 프로 인텔리보다는 클래식 인텔리를 추천하며, 높은 DPI를 사용해야한다면 프로 인텔리가 맞다.

추가로 마우스 뒤로가기 키(큰 엄지 단추)를 프로그램마다 커스터마이징 가능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에 키 맵핑해서 사용하면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구매를 망설인다면 정말 사용해보길 강하게 추천하는 마우스이며, 리셀 보다는 중고 매물을 잘 찾아서 좋은 가격에 데려와 사용하는게 합리적으로 보인다.



Comments    

There are no comments yet.